티스토리 뷰

저는 아인슈타인을 보면..우유부터 떠오릅니다만..우유때문에 친숙한 기억이 나네요 ㅎㅎ

어떤사람이기에 우유에까지 나오나 싶은 생각이 들었었죠..그만큼 천재였기 때문에??

우유먹으면 아인슈타인처럼 천재가 된다는 의미에서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오늘은 세기의 천재 아인슈타인의 명언들을 모아봤습니다..


아인슈타인의 인생명언들 


인생을 살아가는데는 오직 두 가지 방법밖에 없다.

하나는 '아무것도 기적이 아닌 것처럼'

다른 하나는 ' 모든 것이 기적인 것처럼' 살아가는 것이다.


아인슈타인이 어떤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었는지 느낄 수 있는 명언인것 같습니다.

모든 것이 기적이라고 생각하는 삶을 실천하려면 깨어있는 의식을 계속 불러와야 되겠습니다..!


인간을 타인을 위해 살아간다. 하루에도 백번씩 나는 나의 삶이 살아있는 혹은 죽은사람의

노고에 의해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되새긴다. 그리고 받은 것만큼 되돌려주기 위해

얼마나 많이 노력해야만 하는가를 스스로 일깨운다.


인간은 다른 사람을 위해 살아간다는 말을 강조하셨어요..머리도 좋으시지만 인성이 좋으신 분 같습니다.

진정한 뇌섹남이고 홍익인간 이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인생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 균형을 잡으려면 움직여야 한다."


상식적이고 아주 단순한 말이지만 더 와닿는 명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전거를 타려면 균형을 잡아야 하고

균형을 잡으려면 움직여야 합니다. 가끔 살다가 멘붕상태가 오면.아무것도 하기 싫고 만사가 귀찮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안하고 있으면 내 인생은 그대로 멈춰있는것이지요..항상 정신을 바짝 차려야 겠다는 생각을 !!!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 증세다."


누구나 이런 경험이 있으실겁니다..두려워하는 순간이 있는데 용기를 내느냐 마느냐의 갈림길에서 그 한발자국 나가는게

선택하는게 어려울때...이 명언을 기억하시고 선택을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내가 또 다시 편한대로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건 어리석은 짓이라고 생각합니다..내가 다른 미래를 원한다면 그 미래를 위해 다른 행동을 하자고 

마음을 먹어야 합니다.!


"한 번도 실수를 해보지 않은 사람은 한 번도 새로운 것을 시도한 적이 없는 사람이다."


실패없는 성공이 있을까요 ~ 발명왕 에디슨이 말했었죠.. 나는 실패를 한게 아니다.. 999개의 전구가 작동되지 않는

원리를 발견했을 뿐이다 라구요...성공하고 싶다면 실패를 두 배 더 많이 해보라는 말도 있습니다.

내가 100번 실패한 건 창피한게 아니라 오히려 100번 도전을 했다는 강인한 정신과 끈기 열정을 드러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